365mc

상담 문의
Log-In
전체메뉴
365mc
Liposuction
LAMS
상담/예약 마이페이지 ETC

지방 하나만

발렌타인데이 ‘좋은 초콜릿’ 고르는 방법

작성자 청년의사 작성일 2009-02-12 조회수 1178
카카오 함량ㆍ성분에 따라 칼로리와 영양분 천차만별
다크 초콜릿, 견과류와 함께 먹으면 건강ㆍ다이어트에 좋아


의학전문지 청년의사는 2월 12일 "발렌타인데이 ‘좋은 초콜릿’ 고르는 방법"이라는 제목으로 365mc비만클리닉에서 소개하는 보다 날씬하고 건강한 좋은 초콜릿을 선택하는 방법을 보도했습니다.

청년의사는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초콜릿은 설탕, 분유, 향료 등의 다양한 첨가물이 포함돼 고당도 고칼로리 식품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이거나 다이어트가 필요한 연인에게는 카카오 함유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을 선물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초콜릿을 고를 때에는 카카오 함량이 70% 이상이며, 가공첨가물 비율이 가장 낮은 제품을 선택하고, 다크 초콜릿이라 하더라도 칼로리를 낮추면서 보다 건강하고 맛있게 즐기기 위해서 견과류가 포함된 초콜릿을 먹거나 견과류와 함께 초콜릿을 먹는 것도 방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365mc 비만클리닉 김하진 수석 원장님은 “초콜릿을 다이어트에 이용하는 방법으로는 ‘조금만 더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 때 식사를 끝내고 초콜릿 1~2조각으로 입가심을 하는 것”이라며 “초콜릿이 식욕을 억제해 과식을 막을 수 있고 단맛이 디저트 욕구까지 채워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김하진 원장님은 “저녁식사 후나 야식으로 먹는 초콜릿은 체내에서 바로 지방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피해야 하며 초콜릿을 비롯한 단당류는 습관성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므로 지나치게 자주 먹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강조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