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Log-In
전체메뉴
365mc
Liposuction
LAMS
상담/예약 마이페이지 ETC

비만 하나만

[다이어트]설탕보다 더 살찌는 ‘과당’

작성자 소비자가 만드는신문 작성일 2010-07-27 조회수 1059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에서는 설탕보다 더 살찌는 과당이라는 주제로 365mc 비만클리닉의 도움말을 인용하여 과당에 대한 정보를 보도하였습니다.

신문에서 과당은 포도당과 함께 대표적인 단순당이며, 프록토즈(fructose)라고 하는 중요 육탄당이다. 대부분 과일 속에 포도당과 함께 슈크로즈(sucrose) 형태나 유리된 형태로 존재한다. 과일, 벌꿀, 설탕이 들어있는 음료 및 HFCS (high fructose corn syrup, 고과당옥수수시럽) 등에 함유되어 있다. 액상과당은 1970년대 초반부터 90년대 중반까지 HFCS 의 형태로 설탕을 대체하면서 이용량이 증가되었다라고 전하였습니다..

또 과당은 포도당으로 구성된 식사보다 포만감이 낮다. 과당은 중추신경계의 포만중추에 영향을 주는 호르몬들에 영향을 주는데, 이로 인해 식욕촉진 호르몬인 그렐린(ghrelin)의 분비 감소를 자극하지 않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과당은 포도당에 비해 간에서 직접 대사되어 중성지방과 LDL-콜레스테롤 등의 혈중지방 농도를 상승시킨다고 설명 하였습니다.

과당섭취를 줄이기 위해서는 단순당은 총 에너지 섭취량의 10%를 넘지 않는 것이 좋다. 이중 과당 섭취를 줄이기 위해 소프트 드링크나 과일주스 등의 음료수 섭취를 줄이고, 차나 물 섭취로 대체하도록 한다. 또한 과일주스 대신 생과일을 먹도록 하며, 과일의 섭취는 하루 적정량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라고 전하였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