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Log-In
전체메뉴
365mc
Liposuction
LAMS
상담/예약 마이페이지 ETC

비만 하나만

‘파스타’는 살찌는 음식일까?

작성자 헬스조선 작성일 2010-07-19 조회수 931
헬스조선에서는 파스타는 살찌는 음식일까? 라는 주제로 365mc 비만클리닉 김정은 원장님의 도움말을 인용, 파스타의 칼로리와 영양구성분에 대하여 보도 하였습니다.

신문에서 파스타는 일반밀가루로 만드는 빵, 라면 , 과자보다 메밀가루나 밤가루, 보리가루 등 다른 곡식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물론, 이것 역시 고탄수화물 식품이기는 하지만 천천히 분해되고 흡수 된다고 하였습니다. 또 천천히 흡수되는 파스타는 칼로리가 완전 연소되기 쉽고 체내에 여분의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는다. 파스타를 이탈리아의 ‘슬로우 푸드’라고 부르는 이유도 바로 이 때문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니다.

파스타의 소스또한 살을 찌게 하는 중요한 원인으로 말 할수 있지만 365mc 김정은 원장님은 “봉골레 스파게티(Spaghetti alle Vongole)와 같이, 올리브유와 화이트 와인으로만 이루어진 간단한 소스의 담백한 파스타를 선택하면, 영양은 물론 다이어트도 놓치지 않을 수 있다”라고 하였습니다. 소스에 별다른 재료가 들어가지 않고 자극적인 맛이 없으면, 올리브유의 독특한 향과 고소한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좋기 때문이라고 설명하였습니다.

또, 김정은 원장은 “파스타를 먹을 때 소스가 많이 첨가되지 않은 신선한 샐러드나 우유와 함께 먹으면 지방의 흡수를 막는데 도움이 된다”며, “이는 야채에 들어있는 섬유소와 우유의 단백질이 지방의 빠른 흡수를 막기 때문”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맨위로